우리자산신탁이 충남 아산 탕정지구에 복합단지형 지식산업센터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을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용두리 일원에 지하 2층~ 지상10층, 1개동, 연면적 약 5만㎡ 규모로 조성되며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 라이브오피스로 구성된다.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의 지상 2층~ 4층에 조성되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건물 외부에 주차 후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해 각 실로 화물을 운송해야 하는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달리 건물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무실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어 작업동선을 최소화하고 하역시간을 단축시키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층고 또한 4M에 머물렀던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1.5M 높은 5.5M로 설계해 동일 면적 대비 높은 공간활용도를 제공하며 개방감까지 키웠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단지의 지상 5~6층에 마련되는 섹션오피스는 원하는 면적만큼 계약이 가능해 1인 스타트업부터 중대형 이상 규모의 기업체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섹션오피스 내에는 불필요한 구조물이 없어 사무공간, 회의실, 탕비실 등 입주 기업에 맞는 자유로운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5.5M 높은 층고를 갖춰 복층설계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상당수의 호실에는 개별 광폭 테라스도 마련되며 각층에는 공용회의실과 공용스튜디오, 휴게공간이 마련됐다.
분양 관계자는 “지상 7층∼10층은 라이브오피스가 들어선다. 라이브오피스는 화장실, 샤워실, 다락 등의 공간과 빌트인 가전 등이 마련돼 업무 및 휴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며 “장시간 근무가 필요한 1인 스타트업, 유튜버, 창업기업을 위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라이브오피스에 발코니 폴딩도어를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라이브오피스 각 층별로 마련되는 유튜브 스튜디오와 공용회의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의 지하층에는 공용창고가 마련돼 효율적인 물품보관이 가능하며 근로자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 GX룸, 다목적실 등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은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구성과 입주기업의 업무상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이 조성되는 아산탕정 지구는 아산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1, 아산탕정 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 총 2400여개 이상의 기업체가 입주 예정이다. 개인사업자·투자자는 분양가와 매매가의 70%, 법인의 경우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업체들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법인세 100% 감면혜택(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할 경우, 4년간)을 받을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의 모델하우스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